2015년 5월 14일 목요일

세계 Top 10 대학

세계 Top 10 대학




우리는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최상의 교육을 받길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교를 선택한다는 것이 굉장히 큰 일인데요, 노력해서 좋은 대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관련 분야에서 명성을 얻기도 수월합니다.

세계 여러나라들이 자국 대학의 우수성을 자랑하기는 하나 세계 상위 10개의 대학은 대체적으로 미국영국으로 범위가 좁혀지는 것 같습니다.

이 상위 학교들은 의학, 공학, 교육, 비즈니스, 과학, 경제, 법률 분야 등 전문가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아이비 리그라고도 불리는 Top Universities
들은 엄격한 입학 가이드라인으로 유명한데요, 아래 리스트를 통해 어떤 학교들이 있는 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영국 (University of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라고도 불리는 케임브리지 대학교는 영국의 캠브리지 시티에 위치해 있습니다. 
800년이나 된 케임브리지 대학교는 세계에서 2번째로 오래된 학교이기도 한데요, 옥스포드 출신 학자에 의해 120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최고의 대학인만큼 지금까지 총 88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였습니다.
유명한 졸업생의 경우 아이작 뉴턴(Isaac Newton), 프란시스 베이컨(Francis Bacon), 제임스 왓슨(James D. Watson : DNA model), 올리버 크롬웰(Oliver
Cromwell) 등이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미국 (Harvard University)


 

하버드 대학교는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케임브리지 시티에 있는 사립학교로서 163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존 하버드라는 첫번째 후원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으며 현재 학생수는 21,125명입니다. 역사가 깊은 최고의 학부일 뿐 아니라 미국에서 형성된 첫번째
법인이기도 합니다.
졸업생으로는 미국 대통령정치가들이 있는데요,  존 행콕(John Hancock), 존 아담스(John Adams), 시어도어 루즈벨트(Theodore Roosevelt), 프랭클린
루즈벨트(Franklin Roosevelt), 존 에프 케네디 (John F. Kennedy), 조지 부시 (George W. Bush) 등이 있으며 헐리우드 배우로는 나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
맷 데이먼(Matt Damon) 등이 있습니다.





예일 대학교, 미국 (Yale University)


 

예일 대학교는 미국에서 3번째로 오래된 학교 및 사립학교로서 1701년에 뉴 헤이븐 코넥티컷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예일 대학교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도서관을 자랑하며 49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였습니다.
유명한 예일 졸업생으로는 전직 대통령이었던 William Howard Taft, Gerald Ford, George H.W. Bush, William J. Clinton, and George W. Bush를 비롯해서
대법관인 Samuel Alito and Clarence Thomas, 그리고 미식 축구의 아버지라 불리는 Nathan Hale, Paul Newman, 영화배우 Meryl Streep 등이 있습니다.





런던 대학교, 영국 (University College London)

 
 


공립 연구 대학교 / 학술 조사 대학교로 유명한 런던 대학교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영국 런던에 위치해있습니다. 
다른 대학교와는 달리 남성과 동등한 조건으로 여성을 대우하는 선구자 대학교로 알려져 있기도 한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UCL) 은 1826년에 설립되었으며
아래와 같은 학부로 나뉘어 집니다.
Arts and Humanities,
Biomedical Sciences,
Engineering Services,
Laws,
Mathematical and Physical Sciences
졸업생으로는 인도의 간디 (Mohandas Karamchand Gandhi, India),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Alexander Graham Bell), 콜린 채프먼(Colin Chapman, 로터스 자동차
설립자) 등이 있습니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미국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MIT)

 

MIT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는 1861년도에 미국의 성장 산업화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부담을 안고 설립되었습니다. 
MIT 는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케임브리지 시티의 찰스 강변에 따라 위치해 있습니다. MIT 가 제공하는 학과는 자연과학과 공학을 넘어 생물학, 정치학, 경제학,
관리 및 언어학 영역으로 학부 분야를 확장했습니다.

이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행정/교직원 1009명을 고용한 사립 학교로서 2009-2010 학년도 등록한 학생 인원은 10,384에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옥스포드 대학교, 영국 (University of Oxford)

 
옥스포드 대학교는 English-speaking world 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로 인정하고 있으며 영국 옥스포드 시티에 위치해 있습니다. 설립된 정확한 날짜는 알려
지지 않았지만 11세기 즈음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옥스포드와 케임브리지 대학에 동시 지원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같은 해에 한 학교만 지원이 가능
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옥스포드에 등록된 학생수는 20,330 명이며 공립 대학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의 모토(교훈)는 라틴어로 Dominus Illuminatio Mea 이며 해석하면
 "여호와(주)는 나의 이다(The Lord is my Light)" 입니다. 유명한 성경인 시편 27편 첫 구절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네요.






임페리얼 대학교, 영국 (Imperial College London)

 


임페리얼 대학교의 교운이 라틴어로는 "Scientia imperii decus et tutamen" 
영어로는 "Knowledge is the adornment and protection of the Empire" 라고 합니다. 즉, 지식은 제국을 장식하고 보호한다는 의미죠.
이 공립 연구 기관은 공식적으로 Imperial College London 이지만 과학, 기술, 의학의 제국 대학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대학교이며 business, medicine, engineering, 그리고 science 등의 학과가 유명합니다. 이 공립 대학은 1907년에 설립되었으며 영국에서 들어가기 힘들고 까다로운 대학중의 하나입니다.





시카고 대학교, 미국 (University of Chicago)
 
 


미국 침례 교육 협회에 의해 1890년에 설립된 시카고 대학교는 85 명의 노벨상 수상자 46 명의 로즈 장학생(Rhodes scholars)을 배출하였습니다.
시카고 대학교는 사립학교이며 모토인 "Let knowledge grow from more to more; and so be human life enriched" (인간의 삶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식 그 이상 더 자라자)" 라는 말이 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고무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 미국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교는 Caltech 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사립 연구 대학교 / 사립 학술 조사 대학교입니다. 기술을 요하는 엔지니어링과 science 학과로
유명하며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캘리포니아 공대는 원래 1891년에 직업학교로 설립이 되었으나 1934년 미국 대학 협회에
소속되었습니다.
Caltech 은 캠퍼스에서는 NASA 제트 추진 연구소를 관리하기도 합니다.





프린스턴 대학교, 미국 (Princeton University)




프린스턴 대학교는 원래 뉴저지 대학교(College of New Jersey) 라는 이름으로 뉴저지의 엘리자베스에 처음 설립되었습니다.
프린스턴은 아이비 리그에 속하여 있으며 제공하는 학부 및 대학원 프로그램은 인문학, 공학, 자연 과학, 사회 과학을 포함합니다. 현재 약 1100명의 교수진과
7500명의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있습니다.

프린스턴에서 4명의 미국 대통령이 배출되었으며 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James Madison,
Woodrow Wilson,
Grover Cleveland,
John F. Kennedy.
위 하버드 대학에도 존 에프 케네디가 있는 것을 보니 둘 중 하나는 학부고 다른 하나는 대학원 과정인 것 같습니다.
모토(교훈)은 라틴어로 "Dei Sub numine viget", 이며 뜻은 영어로 "Under God's power she flourishes" 라고 합니다. 즉, "하나님의 전능 아래
번성할지라" 라는 뜻이죠.



미국이민이나 호주이민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번호로 연락부탁드려요.

555 6155
www.mcc.co.kr



미국 이민, 자격없이 아무나 신청이 가능한가

미국 이민, 자격없이 아무나 신청이 가능한가



미국 민주당 유력 대권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오바마 대통령의 이민개혁법안에 대해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있어서 취업이민의 문턱이 더욱 낮아질 전망이다. 그 흐름을 따라 최근에는 미국 영주권 문호가 소폭 진전되어 승인 시기가 빨라지면서 이민 신청자 역시 급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7년 이상 소요되던 수속기간이 올 해 기준으로 최소 1 6개월만에도 영주권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영주 비자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비자 카테고리인 EB-3 비숙련 취업비자를 심도 있게 들여다보면 그 이유에 대한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겠다.

  

취업이민 3순위인 EB-3 는 전문직, 숙련직, 비숙련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비숙련직의 경우 영주권을 후원해 주는 미국 내 고용회사를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고 고용회사에서 일정 기간(1) 일을 하게 된다. 나이, 학력, 기술, 경력, 영어점수에 대한 자격조건이 없는 취업 이민 카테고리로 미국 내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년 한정된 쿼터를 배정하여 영주권을 발급하고 있다.
호주와 같이 점수제가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기술심사가 없으며 18세 이상 학생, 직장인, 전업주부 등 신체검사 상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인기 비자이다.
가족 중 한 명만 신청하면 배우자를 포함하여 만 21세 미만 자녀들이 함께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비교적 신청자들이 많은 편이라 영주권 수속 기간이 유동적이라는 단점이 있기에 이민 절차를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할수록 영주권 취득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의하면 회계연도 2014년 기준으로 한국 출신 미국이민자, 이주자들은 영주권 취득자 2만 여명에다가 장기체류 이주자 8만명 등 10만명을 넘고 있다. 또한, 한국계 미국인의 숫자의 경우, 대략 200만명에서 30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을 만큼 한국인들의 미국 이민에 대한 선호도는 매우 높다. 이와 같이 많은 한국인들이 미국 이민을 준비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영주권이 주는 혜택이라고 볼 수 있다.




First, 자녀들의 초..고의 학비 혜택을 시민권자와 등등하게 받을 수 있으며 공립학교는 무료이다.
Second, 미국 내 법대, 의대, 치대 진학이 가능하다.
Third,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주는 각종 장학금의 혜택도 적용을 받는다.
Fourth, 미국 내 취업이 용이하다. (경기 악화로 자국민 우선 채용 원칙)
Fifth, 의료보험, 연금, 사업대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미국 이민 상담 및 수속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인데 외교통상부에 등록된 업체로 해외이민 송출 수가 상당한 지, 승인율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알아보고 신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0,000 세대의 고객 수속을 자랑하는 ㈜ 엠씨씨 홀딩스는 오랜 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이메일, 방문상담이 가능하다.



MCC 홀딩스

555-6156

2015년 5월 8일 금요일

호주 이민의 자격요건 (호주기술이민/취업이민)

호주 이민의 자격요건 (호주기술이민/취업이민)


호주환율의 하락세로 인하여 많은 학생/직장인들이 영어권 국가 중에 호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호주로의 이민을 생각하게 되면 직업을 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2015 3월 호주 이민성이 발표한 주요 직업군 리스트자격요건들을 살펴보면 특이사항은 모든 경력이 다 인정되지 않다고 하네요. 기술심사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민 신청 전 자격 판정을 꼭 받아야지만 수속 및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기술이민
기술이민은 호주 정부에서 지정한 직업군에 속하고 기술심사와 주정부 후원으로 조건이 충족되면 신청할 수 있는 영주비자입니다.
직업군: 토목, 기계, 전기, 엔지니어, 건설.도시 기획 전문가, 요리사, 제빵사, 회계학, HR Advisor, 용접사, 환경연구원등

취업이민
취업이민은 호주의 점수제 없이 고용주 확보와 기술심사가 이루어지면 신청이 가능한 영주비자입니다.
직업군: 마케팅, 기획, 홍보, 수출입&무역업, IT 관련업, .그래픽 디자이너, 용접사, 마사지사, 헤어 디자이너, 요리사, 제과제빵등

이외의 직업군도 있는데요, 상세한 정보는 하단의 기술 협회별 주요 직업군을 참조하여 주시길 바래요!

사무직군 (협회명: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Assessment - VETASSESS)
주요
직업군
수출입 및 무역업, 마케팅, 인테리어..그래픽 디자이너, 호텔 매니저, 목수, 용접사, 요리사, 사업/조직 행정업무, 지구 물리학자, 지질학자, 마사지사, 자동차 수리공 등
홈페이지:
자격요건
학력: 4년제 학사 졸업자 (해당 직업군 별 상이)
경력: 전공자는 최근 5년 관련 경력 중 1년 필요
     비전공자는 최근 5년 관련 경력 중 3년 필요
영어: 공인점수 필요없음
IT 직업군 (협회명: Australian Computer Society - ACS)
주요
직업군
ICT 프로젝트 매니저, 네트워크 관리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웹 관리자/개발자 , 프로그래머, ICT 비즈니스 분석가 등
홈페이지:
자격요건
학력: 고졸 이상
경력: IT 전공 호주 학사 - 1년 경력 필요   
IT 전공 국내 학사 - 2~4년 경력 필요
비전공/고졸의 경우 5~8년 경력 필요
* 전체 경력 중 차감되는 년수 발생 (Deeming Date 적용)
영어: 공인점수 필요없음
엔지니어 직업군 (협회명: Australian Computer Society - EA)
주요
직업군
토목, 기계. 전기. 전자. 화학, 환경, 산업 엔지니어, 광산 등.
자격요건
학력: 관련 전공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경력: EA 에서 요구하는 경력조건은 특별히 없음
본인이 참여한 3개의 프로젝트에 대한 각 에피소드를 제출해야 함
영어: IELTS 만 접수가능 (모든 영역 6.0 이상)
기능 직업군 (협회명 : Trade Recognition Australia – TRA)
주요
직업군
전기 기술자, 치기공, 기계제작 기술자, 냉난방 공조 기술자 등
자격요건
학력: 학원 수료 또는 준학사 이상 (900 시간 이상 교육시간 필수)
경력: 졸업 후 풀타임 유급 관련 경력 3년 이상 (최근 3년 중 1년 경력 필수)
영어: 공인점수 필요없음
회계 관련 직업군 (협회명 : CPA Australia – CPAA)
주요
직업군
회계사, 관리 회계사, 세금 회계사, 외부 감사, 재정 매니저 등
자격요건
학력: 학사학위 이상 소지
경력: 요구하는 경력조건은 없음
영어: IELTS-Academic 7.0 (각각), TOEFL iBT 98 (영역별 점수 상이)


호주 이민으로의 진입 장벽이 높아지고 자격과 절차도 까다로워졌다고 하죠~

그래도 호주는 여전히 대한민국 국민들이 선호하는 최고의 이민국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세계 1위를 자랑하는 복지나 의료혜택이 크기 때문이고요, 현지 이민자들의 만족도는 꽤 높답니다.  최근 들어 SC190 주정부 후원을 받는 직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끊임없는 신청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인터넷 상의 무분별한 정보로 인해 혼란을 야기하기도 하죠. 그래서 그런지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조언이 절실해지고 있어요~


상세한 정보는 하단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mcc.co.kr
연락처: 555-6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