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4일 목요일

미국 이민, 자격없이 아무나 신청이 가능한가

미국 이민, 자격없이 아무나 신청이 가능한가



미국 민주당 유력 대권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오바마 대통령의 이민개혁법안에 대해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있어서 취업이민의 문턱이 더욱 낮아질 전망이다. 그 흐름을 따라 최근에는 미국 영주권 문호가 소폭 진전되어 승인 시기가 빨라지면서 이민 신청자 역시 급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7년 이상 소요되던 수속기간이 올 해 기준으로 최소 1 6개월만에도 영주권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영주 비자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비자 카테고리인 EB-3 비숙련 취업비자를 심도 있게 들여다보면 그 이유에 대한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겠다.

  

취업이민 3순위인 EB-3 는 전문직, 숙련직, 비숙련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비숙련직의 경우 영주권을 후원해 주는 미국 내 고용회사를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고 고용회사에서 일정 기간(1) 일을 하게 된다. 나이, 학력, 기술, 경력, 영어점수에 대한 자격조건이 없는 취업 이민 카테고리로 미국 내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년 한정된 쿼터를 배정하여 영주권을 발급하고 있다.
호주와 같이 점수제가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기술심사가 없으며 18세 이상 학생, 직장인, 전업주부 등 신체검사 상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인기 비자이다.
가족 중 한 명만 신청하면 배우자를 포함하여 만 21세 미만 자녀들이 함께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비교적 신청자들이 많은 편이라 영주권 수속 기간이 유동적이라는 단점이 있기에 이민 절차를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할수록 영주권 취득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의하면 회계연도 2014년 기준으로 한국 출신 미국이민자, 이주자들은 영주권 취득자 2만 여명에다가 장기체류 이주자 8만명 등 10만명을 넘고 있다. 또한, 한국계 미국인의 숫자의 경우, 대략 200만명에서 30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을 만큼 한국인들의 미국 이민에 대한 선호도는 매우 높다. 이와 같이 많은 한국인들이 미국 이민을 준비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영주권이 주는 혜택이라고 볼 수 있다.




First, 자녀들의 초..고의 학비 혜택을 시민권자와 등등하게 받을 수 있으며 공립학교는 무료이다.
Second, 미국 내 법대, 의대, 치대 진학이 가능하다.
Third,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주는 각종 장학금의 혜택도 적용을 받는다.
Fourth, 미국 내 취업이 용이하다. (경기 악화로 자국민 우선 채용 원칙)
Fifth, 의료보험, 연금, 사업대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미국 이민 상담 및 수속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인데 외교통상부에 등록된 업체로 해외이민 송출 수가 상당한 지, 승인율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알아보고 신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0,000 세대의 고객 수속을 자랑하는 ㈜ 엠씨씨 홀딩스는 오랜 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이메일, 방문상담이 가능하다.



MCC 홀딩스

555-6156

댓글 없음:

댓글 쓰기